Creative Commons License

Microsoft .NET

닷넷!시작하기
닷넷! Ver 2.0~
닷넷!스킬업
웹개발
윈폼개발
실용모듈개발
Tip & Tech
하루 한 문법

Microsoft .NET 개발자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기초강의에서 부터 고급 기술 정보 및 팁등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닷넷!스킬업

닷넷 기술을 조금 더 깊이 다루고자 합니다. 특정 주제를 정하지 않고 이슈 발생 시 마다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공유하겠습니다. 이전 자료를 옮겨온 곳이기도 합니다.

[Stream] - Stream 클래스

작성자 : 박종명
최초 작성일 : 2008-06-16 (월요일)
최종 수정일 : 2008-06-16 (월요일)
조회 수 : 2637

* Stream 클래스


Stream
관련 클래스(FileStream,MemoryStream,BufferedStream)들이 상속받는
추상 클래스이다.

, 모든 Stream 클래스들의 공통적인 속성과 행위를 정의한 클래스이다.

스트림의 기본적이고 공통적인 사항들을 추상화한 클래스라 하겠다.

(FileStream
이든 MemoryStream 이든 모두 Backing Store 와의 상호 작용으로
데이터를 읽고,쓰고 하는 공통적인 행위와 속성이 있다.)

 

Stream 속성

반환 타입

설명

CanRead

bool

이 스트림이 읽기를 지원하는지 여부 반환 (읽기 전용)

CanSeek

bool

이 스트림이 탐색을 지원하는지 여부 반환.
, 스트림의 Position 속성을 변경할 수 있는지 여부.

(읽기 전용)

CanWrite

bool

이 스트림이 쓰기를 지원하는지 여부 반환 (읽기 전용)

Length

long

스트림의 길이를 바이트로 반환
, Backing Store(백업 저장소)의 크기를 반환한다

(읽기 전용)

Postion

long

현재 스트림의 위치를 반환하거나 설정하게 한다

(읽기/쓰기) (일부 스트림은 쓰기를 지원하지 않음)

 

 

Stream 메서드

반환 타입

설명

BeginRead

IAsyncResult

데이터를 비동기적으로 읽는다

BeginWrite

IAsyncResult

데이터를 비동기적으로 쓴다

Close

void

스트림을 닫고 스트림에 연결된 모든 리소스를 반납한다

EndRead

Int

BeginRead 로 읽은 작업을 완료한다

EndWrite

void

BeginWrite 로 쓰는 작업을 완료한다

Flush

void

현재 스트림에 저장된(버퍼링된) 데이터를 Backing Store

강제로 쓰게 하고 버퍼를 지운다

Read

int

Backing Store 로부터 하나 이상의 바이트를 읽는다

ReadByte

int

Backing Store 로부터 하나의 바이트를 읽는다

Seek

long

현재 스트림의 위치를 설정한다(Position 속성 설정)

SetLength

void

스트림의 크기(길이)를 지정한다.

Write

void

Backing Store 하나 이상의 바이트를 쓴다

WriteByte

void

Backing Store 하나의 바이트를 쓴다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WD <- 왼쪽의 문자를 오른쪽 박스에 똑같이 입력해 주세요